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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(구글애널리틱스)

태그매니저 / 이탈률

by orangeJoo 2019. 10. 22.



태그매니저?

태그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

태그매니저를 활용하면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


예를들어 방문자가 페이지에 머문시간이 3분이상일 경우 이벤트를 발생시켜라 라는 로직을 태그 매니저에 설계해 놓으면 위 트리거 조건에 만족시킬 때 태그 매니저는 실제 GA로 이벤트를 전송한다. 그렇게 되면 방문자가 단일 페이지 방문 후 3분이상 머무르고 이탈하더라도 이탈로 집계되지 않는 것.


구글 태그관리자 구성요소

https://support.google.com/tagmanager/answer/6103657?hl=ko&ref_topic=3441530


구글 태그매니저 고객센터

https://support.google.com/tagmanager#topic=3441530




이탈률?

전환율은 랜딩 페이지에 달려있다.

서비스의 이탈률은 전체 세션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. 이는 각 랜딩 페이지의 이탈률이 전체 이탈률에 영향을 준다는 의미.

랜딩 페이지별 이탈률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. 일반적으로 배너광고의 이탈률은 키워드 광고보다 높다.


CTA (Click to Action) 버튼이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는 지, 카피는 이상하지 않은지 등을 A/B테스트를 통해 검증하야 한다.



[출처]

구글 애널리틱스 실전활용법 김동우 저